사업자등록 서비스

너무 간단한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써도 문제없나요?

by 토스페이먼츠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이 쉽고 간편한 이유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하려면 사업자등록 신청이 꼭 필요해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은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5분 만에 사업자등록 신청을 할 수 있게 만든 토스페이먼츠 서비스예요. 사장님들이 행정처리가 아닌 ‘사업’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었어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제대로 신청된 건가요?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서비스를 사용한 분들이 아래와 같이 문의를 주시기도 하는데요.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의 신청 과정이 정말 쉽고 간편하다는 증거인 것 같아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은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돼요. 토스페이먼츠가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정보를 받아, 홈택스에 안전하게 전달해 사업자등록을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사업자등록 신청이 완료되면 토스페이먼츠에서 신청 완료 알림톡을 보내드려요. 사업자등록 신청 3일 정도가 지나면 국세청에서 사업자등록 완료 안내 메시지(문자 혹은 전화)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바로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알림톡에서 간단하게 사업자등록증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Q.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무료 서비스인가요?

네,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통신판매업 바로신청은 무료 서비스예요. 사업에 대한 허들을 낮추고 사업에 대한 고민을 충분히 하실 수 있게 만들었어요. 앞으로도 사업에 도움이 될 만한 서비스를 많이 만들어 갈게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무엇이 다른가요?

생각보다 많은 사장님들이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등 행정절차에서 어려움을 느낀다고 해요. 사업 고민하기도 바쁜데, 행정 업무하다가 확 지쳐버리는 거죠.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서비스는 사장님들이 주로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어요. 

✅ 모바일로 홈택스 가입 없이 신청할 수 있어요

홈택스에서도 온라인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개인의 PC환경에 따라 그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직장 다니며 사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사업 준비가 바빠 이동하는 시간이 많은 분들의 경우 주로 밤 시간대에 작업을 하시는데요. 홈택스에 접속해 이것저것 하다가 지쳐 사업자등록을 계속 미루는 경우가 생기기도 해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을 사용하면 모바일로도 쉽고 간편하게 사업자등록 신청을 끝낼 수 있어요. 홈택스 이용가능시간(사업자등록 신청·변경 업무의 경우, 06:00~24:00)이라면 365일 어디서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을 이용할 수 있어요. 

Q. 홈택스도 이용가능시간이 있나요?

네,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마다 이용가능시간이 달라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단,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은 사업자등록 간이신청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이나 sns마켓 등 통신판매업을 준비 중인 개인사업자만 사용할 수 있어요.

✅ 꼭 필요한 정보만 간단하게 제출할 수 있어요

사업자를 처음 내는 분들이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보면 한숨을 쉴 수밖에 없어요. 용어가 어렵기도 하고, 채워야 항목도 너무 많기 때문이에요. 이미 적은 정보를 중복해 적어야 할 때도 있고요. 

증빙 서류를 제출할 때도 사장님에게 해당하는 서류만 제출하면 되는데, 사업자 경험이 없는 분이라면 적혀 있는 서류를 모두 제출하시는 경우도 많아요. 임대차계약서가 대표적인 예시인데요. 집주소로 사업자등록을 하는 개인사업자는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을 사용하면 사장님이 선택한 조건에 꼭 필요한 정보를 한 번만 입력할 수 있고, 꼭 필요한 서류만 제출할 수 있어요. 

✅ 어려운 사업자 개념, 이해를 도와드려요 

사업자등록을 하다 보면 ‘개인/법인’, ‘간이과세/일반과세’, ‘업종/업태’ 등 평소 사업에 관심이 없었다면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개념의 용어가 정말 많이 등장해요. 검색을 해보며 사업자등록 신청을 진행해야 할 정도죠. 

▲ 사장님이 어려워하는 용어와 개념을 쉽게 풀어 설명해 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 화면

제대로 알고 신청하지 않으면 세금 납부를 할 때나 정부지원금 신청을 할 때 불이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차근히 생각해 등록하는 것이 좋아요. 토스페이먼츠 바로신청은 사장님들이 가장 검색을 많이 해보는 용어를 쉽게 풀이해 쉽고 정확하게 사업자등록 신청을 마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온라인 쇼핑몰 창업은 ‘온라인’에서 물건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사업 시작을 하기 전 해야 할 준비가 꽤 많아요. 사업자등록 신청을 마쳤다면 온라인 판매를 위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야 해요. 

이것만 있는 게 아니에요.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해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이 필요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기 위해선 쇼핑몰 페이지 제작도 필요해요. 쇼핑몰 페이지를 직접 만들었다면 결제 서비스도 붙여야 하고요. 이 과정에서 ‘회원가입’과 인증을 꽤 여러 번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토스페이먼츠 사업자등록 바로신청을 마치면, 토스페이먼츠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알림을 드려요.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서비스를 사용하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통신판매업 신고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요. 

무엇을 먼저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하지 않고, 한 번에 행정처리를 마칠 수 있어요. 사업자등록 바로신청과 마찬가지로 입력하신 정보를 홈택스에 안전하게 전달하기 때문에 정부24 회원가입만 해두면 모바일로도 손쉽게 신고할 수 있어요. 

Edit 공다솜 Graphic 이은호, 윤혜원

ⓒ토스페이먼츠,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쉽고 정확하게 사업의 첫걸음을 떼고 싶다면?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