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백서

세상 모든 사장님을 위한 백서를 시작합니다

by 토스페이먼츠

얼마 전 단골 쇼핑몰 사장님 SNS에서 이런 게시글을 봤습니다. 

검색으로 우연히 알게 됐다가 단골이 된 수제과일청 쇼핑몰 사장님의 SNS 게시글인데요.

오픈한 지 1년이 조금 안 됐지만 수제과일청 맛은 물론이고 센스있는 포장으로 입소문을 타서 명절에는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구매가 어려운 곳이에요. 

계절에 맞는 새로운 과일은 무엇인지, 예쁘지만 환경도 지키는 포장재는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택배 배송에도 끄떡없이 포장할지,어떤 식으로 고객과 소통할지

세심하게 고객을 챙기는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지던 사장님이라 더욱 안타까웠어요.

사업을 하다 보면 아무리 매출이 오르고 단골 고객이 늘어도 세금이나 법을 제대로 몰라서 손해 보는 경우가 생겨요. 

매출은 같은데 세금이 2배 이상 차이나기도 하고, 같은 시기에 같은 물건을 팔아도 경쟁사와 매출 차이가 확연하게 벌어질 수도 있고요. 

중소벤처기업부가 발표한 2020 연간 창업기업 동향에 따르면 창업한 사장님 10명 중 7명이 첫 창업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 처음 시작하는 사업, 사업자등록 신청을 앞두고 있는 예비 사장님은 물론 이제 막 시작한 사장님도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거예요. 처음부터 모든 걸 챙기긴 어려우니까요. 

제품이나 서비스, 고객에 집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회계, 법, 정책 등을 놓치기 쉬워요.

사장님이 꼭 아셔야 할 정보 [사장님백서]가 꼼꼼하게 챙겨드릴게요. 토스페이먼츠피드가 준비한 [사장님백서]와 함께 사장님의 사업 스킬을 강화해 보세요.

토스페이먼츠의 모든 콘텐츠는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 한정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 사안에 관한 자문 또는 홍보를 위한 것이 아니므로 콘텐츠 내용의 적법성이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콘텐츠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해도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토스페이먼츠,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