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백서 100화

사장님들이 뽑은 사장님백서 BEST

by 토스페이먼츠

사장님백서 100화 기념, 사장님들이 말하는 사장님백서

*이 글 마지막에는 선물이 가득한 100회 맞이 이벤트 소개가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사장님이 가장 많이 찾아본 콘텐츠 TOP 5 

대부분 사장님들이 구글과 네이버에서 궁금한 걸 검색하다 [사장님백서] 콘텐츠를 발견하신다고 해요. 사장님이 검색으로 가장 많이 찾아본 콘텐츠 5개를 소개 드려요.

1.  통신판매업 신고 한 번에 정리하기  🔎 아티클을 읽고 나면 통신판매업 신고를 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준비물과 비용도요. 아티클 읽고 5분 만에 간편하게 통신판매업 신고를 끝낼 수 있어요. 

2. 사업자등록증 발급, 한 번에 성공하기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사업자등록을 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세금 낼 때 낭패보지 않는 사업자등록 팁도 꼭 읽어보세요. 아티클 읽고 5분 만에 정확하게 사업자등록 신청을 끝낼 수 있어요.

3. 쇼핑몰 창업,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꼭 필요할까? 🔎 아티클을 읽고 나면 통신판매업 신고할 때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어디서,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4. 전자결제 심사, 한 번에 통과하는 방법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전자결제 서비스 가입하고 나면 PG사뿐 아니라, 카드사의 심사도 거쳐야 하는데요. 전자결제 심사 한 번에 통과하고 바로 쇼핑몰을 오픈해 보세요. 

5. 국내 TOP5 오픈마켓 특징과 오픈마켓 수수료 비교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오픈마켓 입점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꼭 읽어보세요. 오픈마켓마다 잘 팔리는 상품도 다르고 상품별 수수료도 달라요. 오픈마켓 특성 확인하고 입점 전략을 세워보세요.

창업할 때 꼭 거쳐야 하는 행정적인 절차가 궁금한 사장님들이 많았어요. [사장님백서]에는 창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준비되어 있어요.

사장님이 가장 많이 공유한 콘텐츠 TOP 5

최근 3개월 동안 사장님이 가장 많이 공유한 콘텐츠 5개를 뽑아봤어요. 사장님이 두고두고 보고 싶어서 개인 SNS에 공유했거나, 떠오르는 지인이 있어 따듯한 마음으로 공유했던 콘텐츠 5개를 함께 살펴봐요.

1. 스마트스토어 오픈 전 사장님이 꼭 알아야 할 5가지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스마트스토어 특징과 장단점을 확인할 수 있어요. 다른 사장님들이 모르고 덜컥 오픈했다가 후회했던 부분도 꼭 살펴보세요.

2. 애플페이 국내 도입이 사장님에게 미치는 영향은?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애플페이 도입할까 말까 고민 중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애플페이로 결제할 것인지, 수수료는 얼마인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애플페이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3.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인스타그램이 처음인 사장님도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을 마스터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에서 어떤 상품을 어떤 방식으로 광고하면 좋을지, 광고 예산은 어떻게 잡는지 찬찬히 따라 해 보세요. 

4. 세금 줄이는 개인사업자 비용처리 완벽 정리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절세의 기본은 제대로 된 ‘비용처리’라고 해요. 비용처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간편장부를 어떻게 써야 할지, 세금을 줄이려면 무엇을 해야 할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세요.

5. 사업자대출 받기 전 꼭 확인해야 할 3가지 🔎 아티클을 읽고 나면 사업 시작 전 가장 고민되는 창업 비용. 사업자대출을 받기 전 딱 3가지만 먼저 확인해 보세요. 사장님의 대출 용도, 대출 기한에 따라 가장 똑똑하게 대출받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공유한 [사장님백서] 콘텐츠예요. 주로 ‘돈’에 관한 내용, 언젠가 시도해 보면 좋을 내용들을 많이 공유하셨어요. 사장님은 주로 어떤 콘텐츠를 공유하시나요?

[사장님백서] 콘텐츠 매니저가 추천하는 콘텐츠 TOP3

이런 질문을 자주 받아요. [사장님백서]가 사업 정보를 세세하게 다룰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콘텐츠 매니저가 직접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직접 해보니 사장님이 해야 할 일은 1개인데, 그에 따르는 중요한 결정은 5개 정도 되는 것 같더라고요. 막상 하려니 잘 몰라서, 헷갈려서 고민 됐던 부분들을 콘텐츠 주제로 정했어요. 

위에서 사장님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콘텐츠 TOP 5도 강력히 추천하지만, 콘텐츠 매니저(아주 짧은 창업)경험상 꼭 읽어보면 좋을 콘텐츠를 소개해요.

1. 쇼핑몰 아이템 선정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 추천 이유  쇼핑몰 아이템 정하는 게 정말 어려웠어요. 정말 오랜 준비를 거친 사장님이라면 괜찮지만, ‘돈’을 벌기 위해 창업을 처음 도전하는 분이라면 쇼핑몰 아이템 선정부터 고민을 많이 해봐야 할 것 같아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부업으로 쇼핑몰 창업 고민 중인 예비 사장님
  • 사업자등록은 했는데 감을 잡기 어려운 초보 사장님

2. 쇼핑몰 창업할 때 창업지원금 받을 수 있나요? ✅ 추천 이유  아무 것도 모르고 사입판매를 결정했는데 물건을 살 돈이 없더라고요. ‘부업인데… 돈을 투자를 해야 하나’ 싶기도 했고요. 일단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도움이나 지원금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쇼핑몰 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 사장님
  • 사업 자금이 모자라 사업자대출을 고민 중인 사장님

3. 사업할 때 현금흐름을 꼭 관리해야 하는 이유 ✅ 추천 이유  구매하는 사람이 늘었는데, 정작 마이너스인 느낌이라는 사장님 이야기를 많이 들었어요. 객단가 생각 안 하고, 사업에 드는 비용 생각 안 하고 바로 폐업한 과거의 저에게 강력히 추천해요. 

✅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이제 막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초보 사장님
  • 많이 팔리는 데 남는 게 없는 것 같아 고민인 사장님 

사실 검색만 하면 웬만한 정보를 다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내 상황에 맞는 정보를 찾기 어렵더라고요. [사장님백서]가 사장님 상황에 꼭 맞는 정보를 드릴 순 없겠지만, 어떤 결정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준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이벤트] 사장님백서 소문내고 선물 받아 가세요 

사업을 고민 중이거나, 사업을 하고 있는 지인들에게 [사장님백서]를 추천해 주세요. [사장님백서]를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함 가득 담아 선물을 보내 드려요.

참여 방법 

step 1. 소문낼 준비하기  [사장님백서] 접속해서 소문낼 콘텐츠 골라주세요. 

step 2. 소문내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카카오톡, 라인, 개인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사장님백서]를 마음껏 소문내 주세요. 소문낼 때 [사장님백서] 링크를 꼭 함께 알려주셔야 해요. 

[사장님백서] 콘텐츠 중에서 하나를 골라, 추천하고 싶은 이유까지 적어서 소문을 내주시면 선물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아져요.

컨닝페이퍼

▲ 어떻게 소문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컨닝페이퍼를 참고해 보세요

step 3. 소문낸 사실 인증하기  [사장님백서] 좋다고 소문내 주셨다면 ‘소문내러 가기’ 버튼을 눌러 소문 현장을 토스페이먼츠에 알려주세요. 참여해 주신 분들 중 100명을 뽑아 커피 선물을 보내드릴게요.  *더 많이 소문낼수록, [사장님백서] 소식 수신에 동의할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가요.

[사장님백서] 소식을 널리널리 알리고 싶다면?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