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회원가입 방법

정부24 홈페이지 가입하는 방법

by 토스페이먼츠

[사장님백서] 정부24 가입하고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하기

정부24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사이트예요.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 나에게 필요한 정책정보, 지자체 및 국가기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통신판매업 신고,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 각종 민원 업무를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정부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보조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홈페이지 주소는 www.gov.kr/ 에요.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해도 바로 홈페이지 주소를 찾을 수 있어요.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 방법

① 정부24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회원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개인인지 법인인지 확인한 후 국적에 따라 내국인, 외국인 여부를 체크해 주세요.  

③ 실명확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실명확인을 해주세요.

위와 같이 ‘실명인증 완료’ 안내 메시지가 뜨면 ‘확인’버튼을 눌러 회원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④ 필수약관 동의하기 

가입을 위해 필수적으로 동의해야 하는부분에 체크해 주시고, ‘동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⑤ 회원정보 입력 

회원가입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간편인증을 사용하겠습니다’ 항목을 체크 후 휴대폰 본인확인을 해주세요. 간편인증을 사용할 경우 토스페이먼츠에서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서비스로 편하게 통신판매업 신고와 PG서비스 가입을 끝낼 수 있어요.  

⑥ 간편인증 하기

선택한 인증수단으로 인증요청이 왔는지 확인하고, 인증을 완료해 주세요. 아래 이미지는 ‘카카오톡’을 인증수단으로 선택했을 때 인증하는 방법이에요. 본인에게 편하고 익숙한 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돼요.

⑦ 필수동의 항목 체크 

가입을 위해 반드시 동의해야 하는 항목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 주세요. 생활정보 서비스 이용동의는 ‘선택사항’이지만, 공적연금 가입 여부에 따라서 필수 동의 항목이 될 수 있어요. 

⑧ 추가 정보 입력 

‘공적연금가입여부’는 필수적으로 입력해 주세요. 나머지 정보는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어요. 

 ⑨ 인증서 등록 / 알림 수신 동의

필수 항목은 아니지만, 공동, 금융 인증서를 등록하면 정부24를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정부24의 알림을 받을 것인지도 선택할 수 있어요. 

이제 ‘가입’ 버튼을 누르면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이 끝나요. 

정부24 홈페이지 회원가입 완료

가입 버튼을 누르면 가입 완료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로그인화면 가기 버튼을 누르면 정부24 서비스를 이용해 다양한 민원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요. 

✅ 토스페이먼츠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과정 중에 정부24 가입을 하신 분이라면, 통신판매업 바로신청 화면으로 돌아가 주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을 콘텐츠

통신판매업 신고 한 번에 정리하기 전자결제서비스(PG) 고르는 3가지 기준

Edit 공다솜 Graphic 김소현

토스페이먼츠의 모든 콘텐츠는 사업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일반적인 정보를 ‘참고 목적’으로 한정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체적 사안에 관한 자문 또는 홍보를 위한 것이 아니므로 콘텐츠 내용의 적법성이나 정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 콘텐츠에서 취득한 정보로 인해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해도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토스페이먼츠, 무단 전재 및 배포 금지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